도전한국인 희망프로젝트 전국투어 조영관대표 대장정 첫날(2024년 3월5일)

인물뉴스닷컴 | 입력 : 2024/03/05 [21:49]

도전한국인 희망프로젝트 전국투어 조영관대표 대장정 첫날(2024년 3월5일)

 

국가대표 시민운동가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대표가 3월 한달 일정으로 도전한국인 희망프로젝트 전국투어에 나섰다. 대장정의 첫날인 3월5일 기자는 조영관 대표와 동행하며 전국투어 현장을 지켜봤다.

 

 

▲ 내포 보부상촌 투어중인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대표     ©

 

 

조영관 대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도전인들을 만나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가슴뛰는 도전한국인 수상자를 응원하고 제22대 총선에 출마하는 참정치인을 격려한다. 그는 또한 참정치인을 응원하고 당선시켜 좀더 아름다운 세상, 행복한 나라가 되도록 하는데 기여를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첫날 투어는 충남 예산에서 김종길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 원장을 만나면서 시작됐다.

 

mbc영상미술국 국장 출신인 김종길 원장은 조영관 대표의 전국 투어를 반기면서 기꺼이 가이드를 자청했다.

 

예산의 맛집에서 식사를 하고 일행을 수덕사로 안내했다. 수덕사에 비구니가 없다는 사실은 처음 알았다.

 

수덕사경내를 둘러보고 나서 보부상촌 ~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관, 생가와 충의사를 경유했다. 다음코스로 메타세콰이어도로를 지나 예당호 출렁다리를 답사했다.

 

이어서 도착한곳은 백종원 거리로 유명한 예산시장. 이날은 마침 오일장이었다.

 

조영관 대표는 발걸음을 찍는곳마다 기록에 너도살고 나도 사는 상생과 도전, 기록에 큰 의미를 두었다.

 

내륙 최대 호수 예당호와 최장 현수교 출렁다리 답사 등이 단적인 예다. 조영관 대표는 3월 첫주 충청권을 시작으로 호남권,영남권,강원권까지 한달간 나라사랑 전국투어를 시작한다.

 

<김명수/인물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