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이사람] (707) ‘칠천만이 하나되게 하소서’ 애국시인, 모델, 배우, MC, 시낭송가 이강철

김명수기자 | 입력 : 2023/03/19 [16:57]

[클릭이사람] (707) ‘칠천만이 하나되게 하소서애국시인, 모델, 배우, MC, 시낭송가 이강철

 

이강철 시인은 모델, 배우, MC, 시낭송가로 국내외를 종횡무진하는 능력자다. '위드 코로나시대에도 자작 애국시 칠천만이 하나되게 하소서, 코로나 극복을 위한 아리랑' 시낭송으로 국민들의 얼룩진 마음을 일으켜 세우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강철 시인. 시낭송가. 모델>

 

바쁜 스케줄을 소화 하느라 항상 시간에 쫓기는 삶을 살고 있는 이강철 시인을 2023319일 오후 서울 종로 인사동에서 만났다.

 

이강철 시인은 대한민국 시낭송 문화를 46년 전부터 개척 해온 시낭송계의 대부로 평가받고 있다. 훤칠한 키에 목소리 좋고 외모까지 잘 생겼다.

 

1인 다역으로 하는 일이 손가락으로 꼽기 어려울 정도로 많지만 편의상 시인이라고 표현한다.

 

이강철 시인의 마음속에는 항상 시가 살아 숨 쉬고 있다. 국내외 명시 500편을 암송 하고 언제 어디서든 시낭송을 신청하면 원고없이 즉석에서 시를 낭송한다.

 

재능시낭송서울대회 최우수상 가족으로 소년한국일보 화제의 인물 특집으로 200010월 신문 1면 전면 톱 기사로 보도 되기도 했다

 

이강철 시인은 1993년 서초구 시낭송대회를 기획하여 출발시킨 장본인이다. 이는 현재의 서초구 문화축제로 규모가 커졌으며 문화예술의 1번지로 자리매김하는데 그가 일조했다.

 

1985~2000년 방배동에 시낭송 카페을 운영하며 매일 밤 시낭송을 들려줬다. 지금까지 시낭송 전도사 역할을 해주고 있다.

 

1980~1990년대 전후 황금찬 김남조 이근배 김후란 김초혜 유안진 이생진 김소엽 신달자 등 유명시인을 1명씩 초청하여 시 애호가들과 시인의 시 세계를 축하하는 시낭송 북 콘서트 자리를 주도한 인물도 이강철 시인이다.

 

김소엽 시인과 함께 국내 최초 한국시낭송가협회(1990)를 발족시켰으며 이강철 회장 주관으로 매월 시낭송콘서트를 개최했다.

 

1회 천상병 추모시낭송회를 주관하였으며 조남호 서초구청장.소년한국일보 김수남 사장 김남조 시인 김소엽 시인 외 유명 시인 시낭송가 들이 다수 참여하여 추모시낭송회를 개최했다.

 

방배동 시낭송 카페 랑데뷰는 1985~2000년 문화예술인 아지트가 되면서 시 애호가 예술인들의 사랑방이 되었다

 

          <서초포럼 20주년 기념 축시낭송>

 

이강철 시인은 재능기부 시낭송만 해도 2천회 이상이다.  8년전 한국시낭송선교회를 창립하여 낭송에 뜻있는 시인.시낭송가들과 매년 정기적으로 김소엽 시인과 함께 함께하는 사랑 희망 나눔 송년 송년시낭송 콘서트를 개최해 오면서 사랑의쌀 나눔본부 이선구 이사장에게 불우이웃 나눔 희망의 사랑의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숙명여대, 명지대, 총신대 평생교육원에서 명예교수로 활동했으며 후진 양성에도 힘을 쏟아왔다.

 

2019년에는 중국에서 개최한 한중수교 27년 기념 문화예술 축제에서 이강철 시인이 한국의 대표시 애국시 퍼포먼스 낭송으로 국위선양을 하며 찬사를 받았다.

 

이강철 시인은 각종 행사에 심미옥 시인 모델과 동반 출연을 많이 한다. 두 시인, 모델은 2022년 베트남, 2023년 프랑스 파리 동반 공연에 이어 미국 카네기홀에서 1부 시낭송 콘서트 M.C, 2부에서는 자작시 낭송과 패션쇼를 한다. 일본, 중국시낭송, 모델 패션쇼 등 공연 스케줄이 줄줄이 잡혀 있다.

 

 

           <이강철 시인과  김명수 인물전문기자가 종로 송해길에서 기념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칠천만이 하나되게 하소서

        - 이강철 자작시

 

반만년 유구한 역사

선조들이 흘린 피와 땀으로

마침내 한강의 기적을 일구어 낸

동방의 등불 Korea

 

일제의 탄압과 6.25 전쟁의 고난을 딛고

강인한 의지와 하늘의 도움으로

경제대국 반열에 오른 기적의 나라

수출강국으로 힘차게 비상하고 있다

 

태초의 하나님이 물려주신 금수강산

아름답고 거룩한 축복의 땅

 

후손들에게 영원히 물려 주어야 하리

 

혈맥을 이어온 남과 북

백두에서 한라까지 칠천만이 하나되게 하소서

 

세계의 빛이 되게 하소서

 

 

칠천만이 하나되게 하소서  

 

 

202303191658.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인물뉴스닷컴 홈으로 바로가기 ☞클릭이사람 명단 701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