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터비즈경영컨설팅연구원장' 신용선 박사, 사회적기업진흥원장상 수상

2022년 사회적경제 프로보노 및 SE프로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김명수기자 | 입력 : 2022/11/30 [15:34]

2022년 사회적경제 프로보노 및 SE프로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세상에 모든 가치를 깨우는 일! 여러분이 주인입니다.

 

2022년 11월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인사동 코트(복합문화공간)에서 2022년 사회적경제 프로보노 및 SE프로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행사가 열렸다.

 

 

SE 프로리스트(코디네이터)와 SE 프로 리스트(전문멘토)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오후 2시에 1부 막이 올랐다.

 

프로보노는 라틴어 '프로 보노 퍼블리코(Pro Bono Publico)'의 줄임말로, '공익을 위하여'라는 뜻이다. 미국 변호사들이 사회적 약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법률서비스를 뜻하는 말이다. 법률뿐 아니라 의료·교육·경영·전문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행하는 봉사활동을 통칭하는 말로 의미가 확장되었다.

 

1부 행사는 올 한해 동안 함께 해왔던 시간을 돌아보고 나누는 시간이었다. 정수경 사회자의 진행으로 순서는 환영사, 사업운영 결과보고, 기업 우수사례 시상 및 토크, 우수 프로보노 시상 및 토크, 우수 SE프로 시상 및 토크, SE프로 우수 에세이 시상 및 토크 순으로 이어졌다.

 

 

 

■ 우수 프로보노 수상자는 허정원 PM, 조세윤 변리사, 이승호 노무사, 박경태 전문위원, 정성재 법무사다.

 

■ 우수 SE프로 수상자는 최병진 코디네이터, 홍종욱 코디네이터, 박경임 코디네이터, 김욱 코디네이터, 이지영 전문멘토, 김종건 전문멘토, 신용선 전문멘토다.

 

■ SE 우수 에세이상 수상자는 한봉근 코디네이터, 홍순경 전문멘토, 박영서 코디네이터다.

 

이날 우수 SE프로 수상자 신용선 전문멘토(베터비즈경영컨설팅연구원장/경영학 박사)는 이주민 사회적협동조합(양미자 대표) 멘토 성과사례를 들려줬다.

 

2019년 11월 처음 멘토링때는 이주민 사회적협동조합 사무실이 없어서 커피숍에서 만났는데 지금은 30평사무실을 확보할정도로 성장해서 뿌듯했다고 설명했다.

 

1부행사가 끝나고 휴식시간을 가진후 2부 행사를 개최했다. 2부는 공연과 다과, 그리고 우리의 이야기가 함께하는 네트워킹 시간이었다.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인물뉴스닷컴 홈으로 바로가기 ☞클릭이사람 명단 346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