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가족지킴이 제1 ~3대 오서진 이사장 이임식

제4대 김경숙 이사장 취임 및 한국여가복지학회 2021 춘계학술대회

김명수기자 | 입력 : 2021/03/27 [22:33]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제1 ~3대 오서진 이사장 이임식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하면 뜨거운 열정, 든든한 카리스마와 리더십의 대명사 오서진 이사장이 떠오른다.

 

 

오서진 이사장에게 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분신이나 다름없다. 오서진 이사장은 2011년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준비위원회에 이어 2012년 법인 설립후 1 ~3대 이사장으로 활동해왔다.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설립을 주도하고 이끌어온 오서진 이사장이 10년만에 무거운 짐을 내려놓았다.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이사장 이.취임식 및 대상시상식, 한국여가복지학회 춘계학술대회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사회분위기에 맞춰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최소 규모로 진행됐다. 

 

이창기 총재와 10년간 단체를 이끌어온 오서진 이사장의 입장으로 행사의 막이 올랐다. 다음으로 국기에 대한 경례, 순국선열 묵념에 이어 이창기 총재 개회사가 있었다.  

 

이어서 이사장 이.취임식, 4대 집행부 출범식,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전현희 국가권익위원회 위원장 등 각계 유명인사들도 영상으로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시상식, 포럼, 학술대회, 세미나, 각종행사 등 단체가 10년간 걸어온 발자취는 영상을 통해 관람했다.

  

오서진 이사장은 "가족지킴이는 건강하고 청렴한 단체"라면서 "앞으로 신임이사장을 보필하고 특별기구 회장을 맡아 지속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10년간 도움을 주신 수많은 분들과의 선연(善緣)이 스쳐지나간다”면서 “가족지킴이 활동은 참으로 뜻깊었다”고 회상했다.

 

그는 이어서 이사장 임기는 마쳤지만 앞으로도 건강한 가족지킴이활동과 학술연구는 지속적으로 하겠다면서 격려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신임 김경숙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이자리가 분에 넘치게 영광스럽지만 반면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김경숙 이사장은 앞으로 "오서진 이사장의 빛나는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이사장 이.취임식 및 대상시상식이 끝나고 다음행사로 김경숙 이사장, 함석종 학회장 강릉원주대학교 교수 정년퇴임 기념 2021 한국여가복지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열렸다.

 

학술대회에서 다룬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가족여가 정책이었다. 

 

신용선 박사는 2021 춘계 학술대회에서 “여가만족, 고객 지향성이 감정노동, 직무만족 및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조절효과 연구”를 발표했다.

 

신용선박사는 이날 한국여가복지학회로부터 여가복지 향상과 학술 연구에 기여한 공로로 우수 학술상을 수상했다. 

 

특별 이벤트 행사로 한국여가복지학회는 8순을 맞은 어르신 부부 김주환 선생님. 주춘님 여사에게 축하패를 전달하여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실천대상, 사회공헌대상, 기관 수상자 등명단은 다음과 같다. 

 

● 제7회 올해의 여성대상.

각당재단 명예이사 김옥라. 

 

●제10회 올해의 사회공헌대상.

강원도 평창군 군수 한왕기, 대전불교 총연합회 회장 박형권, (주) 코비코 코리아대표 연재화, 한자녀 더갖기운동본부 김오선, 작가 전정희, 경기도 호남향우로회 총연합회 김정훈. 

 

●제11회 대한민국가족복지대상.

서울금천경찰서 경감 박주만, 광교마을 사임당 어린이집 대표 김명성. 

 

●제9회 대한민국실천대상.

21대 국회의원 황운하, 20대 국회의원 김선동 , 공주시장 김정섭, 산우법무법인 대표 변호사 임정혁,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장 김종백. 

 

●제2회 국민여가진흥대상.

에버로 알용인 호텔 대표이사 전해연,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읍장 이용배. 

 

●우수인종기관 수여식

충청남도 공주시, 강원도 평창군, 주사랑 공동체(베이비박스)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인물뉴스닷컴 홈으로 바로가기  클릭이사람 명단 346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